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18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GB금융그룹, 온(溫)기 가득 떡국 떡 및 복꾸러미 전달
설 맞이 김태오 회장, 임직원, 대학생봉사단 협동 단순 전달식 넘어 다 함께 이웃사랑 실천 앞장
등록날짜 [ 2022년01월25일 19시18분 ]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25일 대구 동구 소재 동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떡국 떡 전달식 및 복(福)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설 명절을 앞두고 떡국 떡을 전달하고 있는 DGB사회공헌재단은 이날 행사를 통해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와 경북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에 가래떡 2,000박스(2㎏)를 전달했다. 가래떡은 대구·경북지역 취약계층 여성뿐만 아니라 푸드뱅크 시설을 통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지는 만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최대한 혜택을 주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지역 취약계층에게 떡국 떡을 추가로 전달했다. 
 
특히 올해에는 단순 전달식에 그치지 않고 김태오 회장과 임직원, With-U대학생봉사단이 직접 취약계층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과일, 한과 등으로 구성된 ‘복(福)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쳐 그 의미를 더했다. 현장의 사회복지종사자에게는 특별 간식쿠폰을 증정하며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달했다.
 
김태오 이사장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설 명절이지만 이웃사랑의 마음을 담은 오늘 활동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지역 대표기업으로써 임인년 새해에도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하고 따뜻한 금융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계열사 후원금과 임직원의 자발적인 성금 모금으로 작년 연말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 6억 원을 기부하는 등 지속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매년 명절 시기를 비롯해 지역을 위한 나눔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설명절 방역‧안전 중심의 특별교통대책 시행 (2022-01-25 19:21:08)
DGB대구은행, ‘비대면 자동차 대출’ IM오토론 이벤트 실시 (2022-01-25 19:17:35)
호산대, 약선영양조리과 산업체 ...
대구과학대학교, 지역대학 연계 ...
계명대 류수정 양궁 감독과 장혜...
계명문화대학교 중장년기술창업...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 및 취...
KOICA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