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0일sat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 집 골라 사는 시대, 조망 좋은 똘똘한 한 채를 노려라
중산지, 성암산 조망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 6월 분양 예정
등록날짜 [ 2022년06월15일 22시18분 ]
같은 단지 내에서도 가격 조망과 일조에 따라 매매가 천차만별 조망권의 가치 최고 2억 이상 반영되는 현장도 있어
 
 
아파트, 당첨만 되면 돈이 되는 시절이 가고 입지에 따라 미분양이 늘어가는 추세, 그래도 팔릴 집은 팔리고 좋은 집은 프리미엄이 붙고 있다. 결국 똘똘한 한 채를 찾는 실수요자들은 좋은 입지는 기본이고 좋은 동과 호수를 갖춘 아파트를 찾고 있다. 
 
최근에 분양한 아파트들의 경우 전체 계약률은 저조하지만 로얄층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다. 시장이 아무리 어려워도 새 아파트가 필요한 실수요자는 있다는 이야기이다. 단지 프리미엄이 중요시 되던 투자자 중심의 시장에서는 프리미엄이 구매 결정에 큰 요인이 되지만 실 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실수요자의 경우 프리미엄도 중요하지만 살아가는데 있어서 실제 누릴 수 있는 여러 환경들을 더 중시한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런 수요자의 구매패턴은 아파트 입주 후의 매매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 같은 단지에 똑같은 분양가로 분양된 아파트가 동, 호수에 따라 호가가 최고 2억 이상 차이를 보여주는 등 그 차이가 더 크게 벌어지고 있다.   
 
실제 만촌동의 삼정그린코아에듀파크의 경우 매물을 분석해보면 84㎡ 기준 동, 호수에 따라 5억2천7백에서 5억4천7백에 분양되어 분양 당시 2천만원 정도 차이에 불과했지만 최근 매물의 호가는 14억에서 16억으로 나타나고 있다. 석가산 조망과 일조권에 따라 최고 2억까지 높은 차이의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추세는 입주 후 같은 아파트 단지라도 조망권이나 일조권 등에 따라 시세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는 결국 똘똘한 한 채를 찾는 실수요자들은 자기가 살고 싶은 집은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서라도 매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현상은 앞으로 더 심화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하강국면이 점차 심화되는 부동산 시장에서 이러한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고려하여 집을 공급하는 시공사들도 지금까지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무작정 용적률을 높이기보다는 동간 간섭이 적은 쾌적한 단지를 조성하여 미분양을 줄이는 것이 사업성공의 핵심 요소가 된다.
 
6월에 분양에 나서는 삼정기업의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가 이런 수요자의 구매패턴을 감안하여 단지배치를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욱수동 25-2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총 667세대로 분양이 된다. 대지면적 35,558㎡(10,756평)에 4,013㎡(1,214평)에만 건물을 짓는 건폐율 11.29%에 용적률 219.9%만 적용하여 전세대가 판상형으로 배치되었다. 공영택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세대가 판상형으로 배치되고 동간거리가 약75m로 넓어서 조망이나 일조권 간섭이 없으며 중산근린공원과 성암산 등 자연 조망이 탁월하여 전세대가 로얄층이라는 것이 분양 담당자들의 설명이다. 
 
 
특히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는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향과 조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관심을 갖고 상담하는 많은 분들이 현장을 찾아 조망과 향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가신다. 특히 동간거리가 넓어서 조망이 좋고 사생활 침해 없이 매우 쾌적할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다”라고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전했다.   
 
한층 더 신중하게 선택해야하는 부동산 상황에서 보다 똘똘한 한 채를 고르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평면과 향, 조망, 주변 인프라 등 쾌적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생활환경을 직접 보고 결정할 수 있는 아파트가 입주후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GB대구은행, ‘호국보훈의 달 맞이’ 보훈가족 후원 (2022-06-15 22:53:15)
도심 속 힐링, 금호강 산격야영장 운영 (2022-06-14 20:18:51)
이탈리아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
클래식 작곡가의 작품세계로의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봄꽃 명...
찰칵!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
대구광역시 지적공무원,‘지적측...
‘제64주년 4.19혁명’ 기념식 ...
대구광역시,‘IB교육 전문가 양...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