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9일su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문화의 힘을 믿는다’인문학 특강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21시55분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11월 23일 도서관 책다락카페에서 ‘박물관에서 무릎을 치다’의 저자인 김정학 대구교육박물관장을 초빙해 ‘문화의 힘을 믿는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2022학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문화인 양성 프로그램인 인문학 특강은 공동체적 가치를 기반으로 미래지향적 역량과 문화적 교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김정학 관장이 지난 10년 동안 한국을 비롯해 중국‧일본‧미국‧캐나다‧호주의 박물관 36곳 현장을 찾아, 보고 만지고 느낀 것을 마음에 담으며 쓴 「박물관에서 무릎을 치다」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정학 관장은 세계 유수의 박물관을 통해 느낀 점과 책을 쓰게 된 동기 및 에피소드 등을 전달했으며, 특히 박물관을 통해 알게 된 문화의 힘을 친근감 있고 재미나게 풀어내 큰 호응을 얻었다.
 
황보미향 교육과정지원센터장은 “올해 벌써 4번째 인문학 특강을 운영하였으며, 우리대학교 성인학습자의 참석이 증가되고 특강을 경청하는 학생들의 태도와 열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올해 △2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2022년 파란사다리 사업 등에 잇따라 선정돼 5년간 약 305억원의 국고를 확보해 인성을 겸비한 미래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가톨릭대 인도네시아 교환학생들, 대구경북 한류관광코스 영상공모전 최우수 수상 (2022-11-24 21:56:12)
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 직업교육 학습성과 발표회 개최 (2022-11-23 21:00:05)
‘내 차에는 위반 사항이 없는지...
찾아가는 여성일자리‘굿잡(Good...
대구광역시, 폭염대비‘온열질환...
전파시험 공간 지역거점‘전파플...
서울 국제푸드그랑프리에서 대상...
DGB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인...
호산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