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2월03일fri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GB금융그룹,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선정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금융체험형 프로그램 ‘DGB금융빌리지’ 운영 그룹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금융교육 매진
등록날짜 [ 2022년11월25일 20시19분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지난 24일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7회 금융공모전’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DGB금융그룹의 금융체험형 프로그램인 ‘DGB금융빌리지’는 아동들이 직접 은행·세무·사회복지·환경·감사·언론 담당 등의 직군을 만들어 기본소득과 세금을 통해 작은 사회가 움직이는 틀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창의적으로 개발, 지역아동센터 등에 선보이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금융교육을 그룹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하고 타 금융기관과 차별화 전문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 ‘꿈나무교육사업단’을 통해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직접 개발, 운영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금융체험공간인 ‘DGB금융체험파크’를 통해 지역 청소년/시니어/취약계층/청년 대상으로 은행, 보험, 증권, 핀테크 등 다양한 금융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진행 중이다. 
 
DGB금융그룹은 올해 금융교육과 인성진로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1회 교육기부대상’에서 기관부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도 금융공모전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등 금융교육 관련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이번 수상으로 그룹의 핵심 사회공헌사업인 금융교육이 전문성을 인정받고 그 영역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금융교육 실천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광주시, 달빛동맹 강화협약 체결 (2022-11-25 20:20:51)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심폐소생술 배우러 오세요~ (2022-11-24 22:00:10)
교통약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
미세먼지 줄이고, 난방비도 아껴...
호산대, 성인학습자 친화형 생애...
계명대 양궁부, 2022년 한국 양...
계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7...
대구가톨릭대, 휴스타 경북혁신...
대구가톨릭대, K뷰티인협회와 협...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