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3일tue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GB대구은행, ‘한 시간 소등’ 2023 어스아워 동참
☞ 25일 저녁 수성동 본점·디플렉스 1시간 소등 ... 세계적 환경운동캠페인 동참 ☞ DGB대구은행 인스타그램 ‘2023 어스아워’ 인증 이벤트
등록날짜 [ 2023년03월23일 22시11분 ]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DGB금융그룹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ESG 실천운동 캠페인에 참여의 일환으로 2023 어스아워(EarthHour)에 참여하고, 고객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구를 뜻하는 어스(Earth)와 시간을 의미하는 아워(Hour)를 합친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최하는 환경운동캠페인으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1시간 전등을 소등하는 행사다. 환경 파괴로 인한 기후 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공유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각국의 랜드마크가 이에 동참해 인식 제고에 힘쓴다.
 
DGB대구은행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본 캠페인에 참여하며 25일(토) 저녁 8시30분부터 한시간 동안 수성동 본점을 소등, DGB금융그룹의 전사적 ESG실천운동에 힘을 보탠다. 
 
이와 함께 고객들에게 어스아워(EarthHour)와 환경 보호를 알리고 동참을 위한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2023 어스아워 해당일인 3월25일 토요일에 맞춰 본인이 있는 곳에서 소등 캠페인에 참여한 후 필수해시태그(#DGB대구은행 #earthhour #DGB어스아워 #DGBESG)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환경 친화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공식 계정 @daegubank 팔로우 필수)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기업 경영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가치 실천을 해오고 있는 DGB는 글로벌한 환경 보호 캠페인에 지역 대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참여해 지구온난화, 저탄소 생활 실천 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한다”고 설명하며 “기업 책임 뿐 아니라 고객과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해 ESG경영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출향청년 귀환 경로별 지원’ (2023-03-23 22:16:25)
대구시, 4년 만에 직장민방위대장 대면 집합교육 재개! (2023-03-22 21:21:00)
이탈리아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
클래식 작곡가의 작품세계로의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봄꽃 명...
찰칵!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
대구광역시 지적공무원,‘지적측...
‘제64주년 4.19혁명’ 기념식 ...
대구광역시,‘IB교육 전문가 양...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