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21일tue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파워풀 영 솔루션」대구시 직원 혁신모임 발대식 개최
▸ 조직문화 혁신 어벤져스 ‘파워풀 영솔루션’ 2023년 3월 출격!! ▸ 다양한 직급과 직렬의 대구시 공무원 25명으로 구성
등록날짜 [ 2023년03월23일 22시18분 ]
 
 
 
 대구시는 미래 50년을 향한 핵심 정책의 거침없는 추진과 더불어 자유롭고 활력 넘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율적 직원 혁신모임인 영 솔루션을 확대 재구성하고, 3월 23일(목) 동인청사에서 발대식과 첫 정기모임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혁신 어벤져스* 성격을 갖는 영 솔루션은 행정, 시설, 복지, 간호, 소방 등 다양한 직렬로 새롭게 구성되어, 갑질, 권위주의적 조직문화 타파, 불필요한 관행 개선 등 대구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정의를 구현하는 히어로 간 연대를 그린 영화 제목(어벤져스)에서 착안하여, 새로운 공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선도하는 직원 간 혁신모임을 의미
 
시정혁신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25명 회원 전원 참석으로 시작된 발대식에 이어 올해 첫 회의에서는 영 솔루션의 역할,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고, 개인 별칭 사용으로 밝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직문화 전반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분기별 정기회의 외에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 주요 간부와의 대화시간 등 소통과 혁신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다짐했다.
 
영 솔루션의 주요 성과로 문서작성, 회계시스템 사용법 등 신규공무원이 알아야 될 기본정보를 담은 알짜 매뉴얼을 제작하여 빠르게 공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였고, 수평적 조직문화개선 의지를 담은 혁신 슬로건 ‘당연한 건 당연하게, 당당대구*’를 직원 공모로 선정하고, 홍보 캠페인을 통해 일상이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이끌어냈다.
* 당연한 건 당연하게, 당당대구: 수평적 조직문화, 정시퇴근, 일과 삶의 균형 등 모든 당연한 것이 당연한 조직이 되어야 한다는 의미 
 
황순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MZ세대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사고가 조직 내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희망하고, 파워풀 영솔루션의 혁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공직사회의 신뢰를 바탕으로 대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프로그램 추진 (2023-03-24 20:56:25)
「2023 대구 올해의 책」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 속으로 (2023-03-23 22:17:51)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신입직원...
농작업 시 진드기 조심하세요!...
여성일자리「굿잡(Good Job)버스...
대구사료총서 ‘대구부읍지’,‘...
대구광역시, 차세대선도기술개발...
7월부터 시내버스 현금 NO! 교통...
대구광역시, 현장의 목소리가 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