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2월22일thu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성로에 새로운 활기를! 친환경・녹색제품 팝업스토어‘PlanT(플랜티)’개장
▸ 사회적경제와 지역상권이 함께 찾은 동성로 활성화 모델 ▸ 빈 상가를 활용해 소비자가 다시 찾을 수 있는 친환경・녹색제품 팝업스토어 선보여
등록날짜 [ 2023년12월07일 19시12분 ]
 
 
  대구광역시는 동성로 거리 활성화와 친환경·녹색제품 기업의 홍보 및 인식 확산을 위해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전자정보기기사업단, 동성로 상점가상인회와 함께 ‘동성로와 함께하는 친환경 팝업스토어 PlanT(플랜티)’를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최근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탄소중립과 친환경적인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구광역시는 지역의 친환경·녹색제품 기업을 지원하는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전자정보기기사업단,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소비자가 쉽게 관련 제품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동성로 상권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동성로 상점가상인회에서 적극적으로 비어있는 공간을 연계해 팝업스토어의 장소가 마련됐고, 그 공간에 MZ세대가 흥미 있어 하는 지역의 친환경·녹색제품들을 전시·체험하게 해 MZ세대가 동성로를 더 많이 경험하고 더 오래 머무르도록 하고 있는데, 이는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프리뷰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팝업스토어에는 버려지는 커피 원두 포대와 친환경 한지 가죽으로 만든 패션 가방과 커피박을 활용한 공예품, 플라스틱 업사이클을 통해 만든 젠가와 키링, 폐서핑슈트를 업사이클링한 소품류와 리사이클링 토트백, 자투리 가죽과 오래된 가죽제품의 재료를 활용한 패션 소품류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 중이다.
 
이 밖에도 반려견을 위한 친환경 패드, 친환경 유약을 재료로 하는 도자기, 재사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모듈형 가구, 공감 캐릭터 Mr.Donothing(미스터두낫띵)의 업사이클링 굿즈까지 지역 소재 친환경・녹색제품 생산 기업 13개사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또 친환경·녹색제품 전시와 함께 동성로 테마 에코백을 직접 만드는 체험과 팝업스토어 및 동성로를 표현한 포토존, 레트로 즉석 사진기로 추억을 남기는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친환경·녹색제품 팝업스토어를 마련한 것은 탄소중립 시대에 맞춰 동성로를 활력 있게 하는 새로운 도전”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역할을 시민에게 알리고,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에도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일자리포털 Open 1주년 기념’이용자 설문조사 이벤트 선착순 200명‘대구로’배달앱 5천 원권 쿠폰 증정 (2023-12-07 19:13:09)
대구광역시, 겨울철 대비 969개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실시 (2023-12-07 19:12:46)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대구...
대구광역시, ABB 테스트베드 실...
대구과학대학교 제61회 학위수여...
계명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
DGB대구은행, 퇴직연금 사전지정...
호산대, 2023학년도 고등직업교...
2024년 공공일자리사업 시행, 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