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시스템을 구축·운영한 결과, 한국경영인증원(KMR) 주관 공정채용 우수기관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경영인증원이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단은 2018년부터 채용과정에서 성별, 연령, 출신지역 등 편견이 개입되는 차별적인 요소를 제외하고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서류전형을 적부심사로 진행해 필기시험에서 많은 응시자에게 경쟁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면접시험에서 외부전문가를 절반이상으로 구성하고 채용 전 과정에 청렴감사실 직원이 입회하는 등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채용과정에서 성별, 연령, 출신지역 등 편견이 개입되는 차별적인 요소를 제외하고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기반으로 표준화된 채용시스템을 통해 일반직 30명을 신규로 채용하였다. 그 결과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 3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공정채용 우수기관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정한 채용을 지속 추진한 노력의 결과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을 많이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