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6일tue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워라밸 도시 대구를 위한‘청년기자단’12기 모집!
▸ 대구시 거주 또는 재직·재학 중인 30세 이하 청년 대상! ▸ 워라밸을 선도하는 대구시의 일·생활 균형 정책 지원활동 수행
등록날짜 [ 2024년02월15일 00시22분 ]
 
 대구광역시는 청년 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저출생을 극복할 수 있는 ‘청년 정착 워라밸 도시 대구’를 실현하기 위해 2월 16일(금)부터 3월 19일(화)까지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워라밸 청년기자단’ 12기를 모집한다.
 
워라밸 청년기자단은 대구광역시에 거주 또는 재직·재학 중인 30세 이하의 청년 중, 청년이 정착하는 ‘워라밸 도시 대구’를 만드는 데 관심이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10명 안팎의 인원을 선정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 지역의 워라밸 경영 기업의 현장 취재를 통해 모범기업을 발굴하고 체감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지역에 정착하는 데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청년기자단의 역할은 가족친화경영 기업, 지역 워라밸 이슈 등을 취재한 후,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내)가 발간하는 일·생활 균형 매거진 ‘BALANCE(밸런스)’와 소셜미디어(SNS)에 다양한 사례를 홍보해 워라밸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워라밸 청년기자단 운영을 포함한 다양한 일·생활 균형 정책 추진을 통해 청년 인재 유출 방지와 저출생 회복,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전국 17개 시도의 일·생활 균형 정도를 보여주는 ‘2022년 기준 지역별 일·생활 균형 지수’ 평가에서 5위로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전년도 10위에서 껑충 뛰어오른 성적으로 그동안 시에서 추진한 일·생활 균형 정책 성과를 통해 시민 인식이 개선된 결과로 볼 수 있다.
 
워라밸 청년 기자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을 지급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 언론 기자의 교육과 지도, 현장 취재 활동비 및 자원봉사 실적 인증, 우수 기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과 기관장 상장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워라밸 청년기자단 신청은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www.dwfc.or.kr) ‘공지사항’과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는 웹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시민공감팀(053-210-5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워라밸 청년기자단의 활동을 통해 일·생활 균형 문화가 확산돼 청년이 정착하고 출생률이 회복되며, 기업이 증가하는 워라밸 선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역 청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년 전국사업체조사’ 2월 16일부터 실시 (2024-02-15 00:23:05)
대구 대표 야간 관광명소 서문·칠성 야시장 2024년 신규 셀러 모집 (2024-02-15 00:22:31)
대구광역시-대구문화예술진흥원 ...
대구신용보증재단, 상생 전통시...
지역사회 시니어 건강증진을 위...
대구광역시, 제조 인공지능(AI) ...
2024년도 대구광역시 외국인정책...
의료계 집단행동 장기화에 따른 ...
DGB대구은행 – 대구신용보증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