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15일 경산 인터불고C.C에서 ‘2023학년도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성과공유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지난 1년간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으로 운영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평생직업교육 고도화를 위한 특화분야 직업교육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지역사회공헌 분야 학습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공유 및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사업 주관대학인 대경대와 참여대학인 호산대, 컨소시엄 지자체인 경산시가 공동 주최했다.
이채영 대경대 총장, 김재현 호산대 총장의 환영사와 조현일 경산시장, 전봉근 경산시의회 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성오현 HiVE사업단장(대경대 부총장)의 ‘HiVE 1차년도 사업실적 발표’ △정선영 호산대 교수의 ‘우수사례 발표 1(특화교육분야)’ △조중현 대경대 교수의 ‘우수사례 발표 2(지역사회공헌)’ 순으로 진행됐다.
호산대 김재현 총장은 “우리대학은 2015년부터 교육부 평생직업교육대학을 시작으로 지난 9년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교육부 HiVE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 특화분야에 맞는 다양한 직업교육을 운영하였으며, 올해도 경산시, 대경대와 함께 HiVE사업을 통해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는 RISE 쳬계에 대비하여 더욱 더 우리지역 산업체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정주형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