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9일su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와 대구보건대학교, 로컬 스타트업 창업 부트캠프 공동개최
등록날짜 [ 2024년02월27일 00시25분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2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엘디스리젠트 호텔에서  ‘로컬 스타트업 창업 부트캠프’를 공동 개최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 꿈을 응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기반을 마련했다.
 
2023학년도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 SCOUT 사업에 선정된 두 대학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재학생들의 창업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24명(대학별 12명씩)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의 강의와 멘토링, 모의 창업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단순한 강의를 넘어 실제 창업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은 사업 아이템 발굴 및 검증, 사업 계획서 작성, 비즈니스 모델 정의, 투자 유치 전략 등 창업 과정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으며 창업에 대한 핵심 역량을 갖췄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창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 및 운영진의 팀별 멘토링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실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참가자들의 열정과 노력을 여실히 보여준 팀별 사업계획서 발표 프로그램 시간에는 심사를 통해 두 대학 총장 명의로 △혁신창업상, △로컬인재상, △예비로컬창업가상과 함께 150만원 상당의 상품도 수여하는 등 캠프의 성과를 빛냈다.
 
계명문화대학교 오현주 취창업지원센터장은 “본 캠프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대구보건대학교 황보서현 지산학공유협력센터장은 “두 대학의 협력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캠프를 운영하겠다”라고 강조하며 캠프의 목표와 기대 효과를 전했다.
 
한편 두 대학은 SCOUT 사업을 기반으로 한 ‘로컬 스타트업 창업 부트캠프’를 계기로 지역 청년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 및 응원하고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영태 계명대 행정학전공 교수, 한국정부학회 48대 회장에 선출돼 (2024-02-27 21:59:26)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사업 선정 (2024-02-27 00:24:58)
‘내 차에는 위반 사항이 없는지...
찾아가는 여성일자리‘굿잡(Good...
대구광역시, 폭염대비‘온열질환...
전파시험 공간 지역거점‘전파플...
서울 국제푸드그랑프리에서 대상...
DGB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인...
호산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