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광역시, 노인일자리 특성화 사업에 1.2억 원 선정 지원
▸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에 창업 초기 투자비 1억 원 지원 ▸ 경비원 신임이수 교육 및 청소정리전문가 교육 비용 2천만 원 지원
등록날짜 [ 2024년04월23일 23시32분 ]
 
 
대구광역시는 어르신의 경제·사회활동 등 기회를 확대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된 소득 보장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대구만의 ‘시니어클럽 특성화 사업’을 공모해 4개소*의 수행기관을 선정했다.
 
* 창업 지원형(2개소) : GS시니어드림스토어 1, 2호점(중구시니어클럽), 풍국면 대구역 사회공헌점(북구시니어클럽)
* 직업 교육형(2개소) : 일반경비원 신임이수교육(수성시니어클럽), 청소정리전문가 양성교육(달서시니어클럽)
 
시니어클럽 특성화 사업은 지역의 시니어클럽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에게 적합하고 안정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유망 사업장을 창업하고 어르신들이 선호하고 취업이 잘 되는 직업교육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으로 대구광역시의 노인일자리 특화사업이다.
 
올해 시니어클럽 특성화사업 선정 결과, 
창업 지원형은 ▲중구시니어클럽에 4천만 원이 지원되며, 올해 5월경 대구 최초로 ‘GS드림스토어 1, 2호점’(총 2개소)를 개점해 은퇴 후 경험과 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에게 N번째 직장을 제공해 재사회 활동을 돕게 된다.
 
▲북구시니어클럽의 ‘풍국면 대구역 사회공헌점’에는 6천만 원이 지원되며, 한국철도공사와의 협약을 통해 대구역 역사 내에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단을 꾸려 국수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철도 이용 고객들의 식사 제공은 물론 지속 가능한 대구만의 특색 있는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게 된다.
 
직업 교육형은 ▲수성시니어클럽의 ‘일반경비원 신임이수 교육’과 ▲달서시니어클럽의 ‘청소정리전문가 양성교육’이 선정돼 어르신들의 취업지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대구시는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해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더불어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민과 함께하는‘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개최 (2024-04-23 23:32:23)
- 글로벌 미래 에너지산업 트렌드 한눈에! -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 (2024-04-23 23:31:12)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