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 방사선과는 2024년 교육부 혁신지원사업의 학과별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북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취업탐방’을 진행했다.
방사선과 재학생 20여명은 04월 25일 경북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현장을 견학하여 첨단방사선치료 동향을 파악하고 정위적방사선치료(Stereotactic Radiosugery ; SRS, SBRT), 선형가속기, 세기조절방사선치료(Intensity Modulated Radiotherapy ; IMRT), 근접치료(BrachyTherapy)등 방사선치료 방법 및 장비를 체험하였다.
취업탐방에 참여한 3학년 박대민 학생은 “최신 방사선치료 장비를 올바르게 이용하는 조작방법을 알게 되었고, 종양학과에 내원하는 암 환자와 소통방법을 배움으로써 암환자의 힘들고 어려운 치료과정을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특히 전공분야의 실무를 체험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밝혔다.
방사선과 학과장 곽병준교수는 “대학에서 양성한 우수한 학생들이 방사선종양학과 분야에도 취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전공 및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체험과 실습위주의 취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해야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