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산대, 대구가톨릭대와 함께 ‘청년! 응원한데이 프로그램’ 협업 운영
등록날짜 [ 2024년05월17일 14시11분 ]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7일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 대구가톨릭대학교의 도서관 앞에서 지역거버넌스의 일환으로 청년!응원한데이(DAY)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였다.

147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함과 동시에 음료수 및 간식을 수령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청년!응원한데이(DAY)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통해 좋은 정책들을 많이 알 수 있었고, 간식에 음료수까지 먹을수 있어 좋았다” 며 주변 친구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서 알리겠다고 말했다. 

호산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2023년부터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경산시, 고용노동부, 지역특성화고등학교 4곳과 함께 꿈토링이라는 지역상생 특성화 고교 수요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인근 대구대학교도 참여하여 협업 학교를 점차 늘려가고 있다.

대학들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고등학교와 유관기관의 협업을 통한 지역 청년에 이르기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더욱 심화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앞으로 더욱 많은 학교 및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호산대학교 전상훈 센터장은 “지역거버넌스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및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의 다양한 정책사업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청년들에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의 홍보 효과를 통한 학생들 취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산대, 방사선과 ‘경주월성원전 및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산업시찰’ 진행 (2024-05-21 00:13:01)
서울 국제푸드그랑프리에서 대상 수상 등 참가자 전원 수상 (2024-05-17 00:44:23)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