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소방환경안전과와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소방인재양성을 위해 협력 및 지원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소방환경안전과와 2021년 MOU를 맺은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지난 6월 5일 대학 시청각실에서 소방인재양성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 소방환경안전과 학생 4명에게 총 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한국소방시설협회 박현석 회장과 소방환경안전과 김명균 학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방인재양성 장학금은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훈련장 운영에 협력하고 있는 전국 5개 대학 소방 관련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성적과 가정 형편, 학과 프로그램 참여도 등을 고려해 심사를 거쳐 전달하는 것으로 계명문화대학교는 2022년부터 소방기술자 양성교육을 위한 교육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소방시설협회 박현석 회장은 “대학교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훈련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으며, 계명문화대학교 소방환경안전과 김명균 학과장은 “앞으로도 한국소방시설협회와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양질의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행사와 장학금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