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은 지역 콘텐츠 창작자 및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과 교육, 시설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구콘텐츠밸리 통합 홈페이지(www.dcoe.or.kr)」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대구콘텐츠밸리는 동대구역 네거리에서 벤처밸리 네거리까지의 동대구로 2km 구간에 조성되어 있는 콘텐츠 거점을 말한다. 대구콘텐츠밸리에는 대구콘텐츠비즈니스센터,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대구글로벌게임센터 등 콘텐츠 창작과 벤처창업을 지원하는 시설들이 운영 중이다.
그동안 지원 시설별로 개별 운영되던 홈페이지를 통합 홈페이지로 리뉴얼 오픈함으로서 콘텐츠 분야 △지원사업 △교육 프로그램 △ 시설 및 입주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설 대관 및 장비 대여도 한 곳에서 가능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게임, 웹툰, 출판, 미디어 등 다양한 콘텐츠 장르별,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과 수준별 교육 프로그램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제고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는 반응형 웹사이트 구현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를 구현하여 시스템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대관/장비 신청현황 관리와 수료증 출력 등의 이력 관리를 지원하여 이용자 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이재광 DIP 콘텐츠진흥본부장은 “수요자 의견을 대폭 반영한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지원정보에 대한 접근성 강화에 힘썼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과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통합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홍보를 위한 회원가입 이벤트가 7월 8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콘텐츠밸리 통합 홈페이지(www.dcoe.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