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년 민자도로 운영 평가’를 통한 관리·감독 강화
▸ 민간투자사업 도로시설물 유지관리, 안전성 점검 및 운영 적정성 확인
등록날짜 [ 2024년06월20일 00시57분 ]
 
 
대구광역시는 6월 20일(목) 범안로(범물~안심)와 앞산터널로(상인~범물) 2개소 민자도로에 대해 유지 관리 및 운영 상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민자도로의 관리기능을 강화하고 이용객 안전과 운영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운영평가는 유료도로법 제23조에 의거 민자도로의 유지·관리 및 운영에 관한 기준에 따라 평가항목을 ▲도로 안전성, ▲이용 편의성, ▲운영 효율성, ▲도로 공공성 분야로 나눠 민자도로 관리운영사의 운영 및 유지관리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성과 편리성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도로 이용 편의증진과 민자도로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다.
 
대구광역시는 이번 운영평가를 위해 지난해 평가결과 중 우수사항인 하이패스 차로 증설, 요금인하 등을 통한 이용자 편익 향상 지속 유지 여부 및 미흡사항인 근로자 안전보호구 착용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하고, 민자도로 사업자가 제출한 수검자료를 검토·완료했다.
 
아울러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운영 평가단(평가단장 외 7인)과 함께 6월 20일 운영 중인 민자도로 현장을 방문해 서류 및 시설물 관리 상태 확인 등을 통한 현장 평가를 실시한다.
 
이러한 운영평가 완료 후 평가결과(평가항목별 점수, 우수사례 및 개선 필요사항 등)를 민자도로 사업자에게 통보하고 민자도로 사업자는 운영평가 결과 접수 후 30일 이내에 개선 필요사항 등에 대한 조치계획을 수립·보고 후 조속히 이행해야 한다.
 
허준석 대구광역시 교통국장은 “도로이용자의 입장에서 민자도로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에 대해 꼼꼼히 살필 예정이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민자도로가 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년 경력단절예방·극복 우수사례 공모 (2024-06-20 00:58:01)
대구광역시·대구고용노동청 공동으로 「관리감독자 중심 산업안전보건관리」우수사업장 인증 시행 (2024-06-20 00:57:29)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