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ABB 산업 성장동력이 될 공공실증 지원기업 5社 선정!
▸ 공공부문 실증 기반 ABB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5억 원 지원 ▸ 전담 기술코디네이터 지정으로 안정적 실증 기반 마련 ▸ 전년도 사업성과 : 관련매출 31억 원, 신규고용 33명, 지식재산권 3건 등
등록날짜 [ 2024년06월28일 23시50분 ]
 
 
  대구광역시는 ABB 산업 육성과 ICT 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ABB 테스트베드 대구 실증지원’ 사업에 최종 5개사를 선정했다.
 
본 사업은 첨단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제품 및 서비스)의 수요중심 평가·검증을 통해 완성도를 제고하여 사업화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신력 있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지역기업이 실증할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사업 성과로는 지원기업 5개사 모두 공인시험분석기관이 평가한 고도화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식재산권 3건, 사업화 매출 31억 원, 신규고용 33명을 창출했다.
 
올해 기술성, 사업성, 공공 적합성 등에 대한 심층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선도적 ABB 기술을 보유한 ▲㈜일만백만(대표이사 김유석)를 비롯하여 ▲㈜루트랩(대표이사 김종현) ▲㈜담비(대표이사 김진섭) ▲㈜아이커넥트(대표이사 김혜영) ▲㈜멜라카(대표이사 홍정호)이다.
▲㈜일만백만의 ‘5분 만에 공공문서를 영상으로 변환하는 AI 서비스’는 글과 그림이 담긴 문서를 영상으로 변환하는 기술을 통해 쉽고 빠르면서도 완성도 있는 공문이나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루트랩의 ‘SaaS 기반 블록체인 활용 출입관리 및 설문조사 솔루션’과 ▲㈜담비의 ‘딥러닝 안면인식 모델 기반 공공회의 자동화시스템’은 실증결과에 따라 ABB 기술을 위변조 방지 분야에 접목해 개인정보보호, 전자투표 등 보안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커넥트의 ‘ABB 기반 나드리콜 운전패턴 분석’ ▲㈜멜라카의 ‘콘텐츠 제작 교육을 위한 AI 애니메이티드 콘텐츠’는 교통약자 이동편의, 에듀테크 창작분야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부문에서 큰 역할이 기대된다.
 
선정된 기업은 실증확인서 발급, 지식재산권 획득, 마케팅 지원, 전담 기술코디네이터 지정 등을 통해 실증에서 그치지 않고 공공분야 등 지속적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ABB 기술 사업화 전주기를 지원받게 된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사업은 기업이 보유한 ABB 기술이 기술개발(R&D) 과정에서 단절되지 않고 사업화까지 이어질 수 있는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기업의 매출 향상, 고용 창출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신천, 사계절 사색(四色) 정원 조성 완료 (2024-06-28 23:50:16)
대구 소방, 전지 관련 시설 긴급 화재안전대책 추진 (2024-06-28 23:44:08)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