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지역사회 상생 발전 우수성과 창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등록날짜 [ 2024년07월01일 22시20분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연차평가에서 대학-지역사회 상생 발전 우수성과를 기반으로 평가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지방 전문대학 활성화)의 1차년도 연차평가 결과, 지자체와 산업체와의 협업 및 소통, 학사구조 및 교육과정, 성과관리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S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지방 전문대학 활성화)은 지역의 특화 산업과 연계한 대학의 특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대학-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을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수행되는 사업이다. 
 
지난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지방 전문대학 활성화)에 선정돼 12억 9300만원을 지원받은 계명문화대학교는 ‘시니어라이프케어 역량을 지닌 정주형 간호‧보건‧안전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아 성공적인 사업운영과 함께 우수한 성과를 창출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방자치단체, 산업계,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대학 간 거버넌스 구축이 우수하며, 역할 분담이 명확하게 제시되고 소통과 협업을 통해 공동의 성과창출을 위한 노력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지역특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실적 우수와 자체평가위원회를 포함한 6개의 위원회와 IR센터를 중심으로 성과관리 체계를 구성하고 운영한 실적이 우수 평가를 받는 등 학사구조 및 교육과정, 성과관리 영역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계명문화대학교는 박승호 총장은 “이번 평가결과와 함께 지역의 현안에 기반한 수요를 중심으로 SWOT 분석을 실시해 특성화 전략을 도출하고 이를 2차년도 사업계획에 반영하는 등 지역 특화 분야 및 정주형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자체와 산업체, 지역 유관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해 대학-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은 물론이고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일반재정지원) 연차평가에서도 정량평가 3개 영역 모두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으며, HiVE 사업 연차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대학 혁신과 지역 사회 동반성장 및 지역 정주형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서 괄목할 성과를 창출해 ‘지역혁신 선도대학’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북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협의회 2024 상반기 세미나 개최 (2024-07-02 22:21:51)
계명문화대학교,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미국 등 7개국에 154명 파견 (2024-06-27 22:20:00)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