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9월22일su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농촌지역 힐링 문화 만들기’ 재능나눔 봉사활동
등록날짜 [ 2024년07월05일 01시02분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최근 ‘농촌지역 힐링 문화 만들기’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계명문화대학교 교목실과 국제협력기술선교과가 주관하고 LiFE 2.0사업 등의 지원을 통해 마련된 이번 봉사활동은 6월 25일에는 창녕군 동정마을, 6월 27일에는 함안군 산인교회에서 진행됐다.
 
양 일간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교목실 교직원, 국제협력기술선교과 교수 및 성인학습자 40여명, 공연음악학부 성인학습자와 지역 산업체 인사 10여명이 봉사단원으로 참여해 재능기부 및 노력봉사 활동을 펼쳤다. 
 
6월 25일 창녕군 동정마을을 찾은 봉사단원들은 지역 교회인 미동교회를 중심으로 마을시설 개보수 및 담벼락 도색, 수제 빵 나눔, 헤어 커트 및 펌, 네일아트 봉사활동과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장구 공연 등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6월 27일에는 함안군 산인교회를 찾아 봉사단원 각자가 지니고 있는 재능과 평소 수업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낙후된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고 담벼락 도색과 교회 간판 설치는 물론이고 예배당 실내 바닥을 교체하는 등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
 
계명문화대학교 국제협력기술선교과 1, 2학년 성인학습자가 주축으로 구성된 이번 재능나눔 봉사단은 자발적인 재정 및 물품 후원을 비롯해 재능기부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훈훈한 모습을 보였으며, 사전 준비부터 마지막까지 헌신적으로 봉사에 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국제협력기술선교과 이성하 학과장은 “한 손에는 복음을, 다른 한 손에는 기술을 들고 지역과 국제사회를 섬기는 전문적인 선교인을 양성하는 학과의 비전을 실현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과를 넘어 대학 구성원, 지역교회와 산업체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 형성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 혁신창업 관계자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스컬데이’ 개최 (2024-07-08 21:38:00)
호산대, 미국 매리우드 대학교에서 전공역량강화 해외 연수 실시 (2024-07-05 01:01:40)
대구소방안전본부, 대구 최초 전...
대구광역시, 종합청렴도 1등급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TK신공...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대구광역시, 제6기 장애공감 서...
2026 대구세계마스터즈 육상경기...
대구광역시, RISE 체계 통한 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