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18일fri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산대, 해외봉사단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전공연계 봉사 실천
등록날짜 [ 2024년07월19일 23시04분 ]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의 지원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7월 7일부터 15일까지 8박 9일간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전공을 연계한 해외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국제교류원장 김선미 교수를 단장으로 하여 보건팀, 뷰티팀, 통역팀 3개 팀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 20명과 학과 인솔 교수 및 교직원 5명, 총 25명이 참가하였다. 특히 통역팀은 호산대에 재학 중인 몽골 외국인 유학생 3명이 포함되어 주목을 받았다.
 
 호산대 해외봉사단은 몽골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 에르덴 고아원, 접 아미드라흐 오항(알코올 중독자 치료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방사선과로 구성된 보건팀은 CPR 교육, 건강검진, 위생교육, 물리치료 등을 실시하였고, 뷰티스마트케어과로 구성된 뷰티팀은 네일아트와 페이스 페인팅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호산대 김재현 총장은 "진리, 창의, 봉사라는 우리 대학 건학정신을 자신의 전공과 연계하여 몽골 땅에서 몸소 실천하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나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인성 함양과 국제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대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초기 창업자 지원을 위한 멘토링 행사 개최 (2024-07-24 23:06:19)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저출생, 지역 소멸 넘어 지역발전 견인 깃발 들다 서남권 중심도시 구미 김장호 시장, 경산 조현일 시장 적극 동참 (2024-07-17 23:05:02)
대구미술관, 제25회 이인성미술...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신천 물...
- 신임 파나마 메트로 청장, 대...
대구광역시, 2024년 저소득주민 ...
대구광역시, ㈜포스코이앤씨, 한...
대구광역시, 연구개발특구 입주...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이반 얀차...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