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본격 운영
등록날짜 [ 2024년08월07일 23시29분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일환으로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계명문화대학교는 7월 10일, 11일, 16일 3일간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 1, 2, 3학년을 대상으로 대면상담, 진로 설계 및 탐색,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지도, 퍼스널 컬러를 통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촬영, 취업활동계획서 작성 등 진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7년 연속 취업률 100%를 달성한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 마인드 함양 및 취업 준비 교육을 진행해 교육 만족도 97%를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올해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됐으며, 고용노동부가 예산을 지원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직업계고 및 일반고 비진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상담, 희망 직업 포트폴리오 및 취업활동계획서 작성, 일경험‧직업훈련 연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 김경일 교장은 “글로벌 기술 인재 육성에 필요한 학생들의 진로 역량 강화와 원활한 취업 성공을 위해 계명문화대학교의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가 지역 고등학생들의 지역 정주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윤갑 센터장은 “지역 고교생을 위한 맞춤형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대학의 전문 컨설턴트들을 활용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교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 및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올해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돼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 설정을 돕고, 기업체와 구직자 간 미스 매칭을 해소하는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단, 평생직업교육 통해 지역 중장년 취‧창업 성과 창출에 앞장 (2024-08-13 00:09:47)
계명대 교수 저서 7종, ‘2024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에 선정 (2024-08-07 23:28:48)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