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지난 7월 ㈜DI F&B(달인의 찜닭) 박병욱 대표이사를 산학협력단 특임교수로 임용하였다. 박병욱 대표이사는 2008년부터 ‘달인의 찜닭’과 ‘달인식품’을 내세워 대구를 포함해 전국 약 250여곳의 기초수급센터와 MOU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서민들의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현재 120여곳 보유하고 있다. 2015년 대한민국 신지식인 총연합회가 주관한 경영혁신대상 프랜차이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지난해 대구광역시 제46회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호산대와 박병욱 대표이사와의 인연은 호산대가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Ⅳ영역) 평생직업교육대학을 운영하면서, 2016년 1월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내 성공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부터이다. 이번 특임교수 임용을 계기로 앞으로 RISE사업 등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산업경영전문가로써 지역 정주형 인력양성과 지역 내 창업전문가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 내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생동감있는 성공창업 특강 등을 통해 평생학습 동기부여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호산대 김재현 총장은 “우리대학은 올해부터 산학협력단 특임교수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대학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을 특임교수로 임용하여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장감있는 특임교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수용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