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16일sat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광역시 종합민원실, 악성민원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 중부경찰서, 청원경찰 합동으로 악성민원 대응 비상모의 훈련 실시 ▸ 민원담당 공무원의 비상상황 대처능력 향상 및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등록날짜 [ 2024년08월27일 23시01분 ]
 
 
 대구광역시는 8월 27일(화) 오전 11시, 동인청사 종합민원실에서 중부경찰서와 청원경찰 합동으로 민원공무원, 경찰, 청원경찰 등 20여 명이 참석해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에 대응하기 위한 비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대구시는 매년 상·하반기 1회씩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 노출된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이 안전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비상대비 대응반을 구성하여 중부경찰서와 청원경찰 합동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실제 비상상황과 같은 상태에서 직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4개조의 비상대비 대응반별 임무를 편성해, 민원인 폭언 시 상급자 개입 진정 유도, 청원경찰 제지, 휴대용 보호장비(바디캠) 촬영 및 비상벨 호출, 민원담당 공무원 대피, 경찰 출동 및 민원인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들어 행정기관의 적법한 민원처리에 대한 불만을 공무원을 상대로 욕설, 폭력 등의 행위를 하면서 위법 부당한 사항을 요구하는 악성민원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민원담당 공무원의 신속한 초기대처 능력 향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김정섭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최근 악성민원으로 인한 민원담당 공무원의 고충이 심화되고 있어 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업한 단계별 민원대응이 필요하다”며 “금번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통해 직원 등의 안전이 확보되고 방문 민원인에게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광역시, 추석 명절 물가 잡는다. 착한가격업소도 확대 (2024-08-27 23:01:38)
2024 K-MediWellness Festa(케이-메디웰니스 페스타) 성황리 폐막, ‘글로벌 콘텐츠’가능성 확인했다 (2024-08-27 23:00:55)
호산대, 약선영양조리과 산업체 ...
대구과학대학교, 지역대학 연계 ...
계명대 류수정 양궁 감독과 장혜...
계명문화대학교 중장년기술창업...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 및 취...
KOICA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