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15일fri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교육청, 경찰청 등 교통안전 기관이 모두 참여하는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파워풀 캠페인」실시
▸ 봉덕초 통학로 위협 요소 점검·확인 및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 ▸ SNS포토존 설치, 도달쑤 캐릭터로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 분위기 유도
등록날짜 [ 2024년08월30일 23시09분 ]
 
 
 
8월 30일(금) 아침 남구 봉덕초등학교 정문과 통학로를 중심으로 대구광역시, 대구경찰청, 대구교육청, 남구청, 대구자치경찰위원회, 남부경찰서, 대구남부교육지원청, 도로교통공단, TBN교통방송 등 8개 기관과 녹색어머니회 등 교통협력 단체가 참여하는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파워풀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대구시의 ‘개학기 어린이가 안전한 통학로’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앞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관련 기관들이 힘을 모으고,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대구광역시장, 대구교육감, 대구경찰청장, 남구청장 등 어린이 교통안전의 핵심 기관장들이 직접 통학로 주변의 교통환경을 살펴보고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을 지도하며 봉덕초 아이들에게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어 주기를 약속했다.
 
봉덕초 아이들의 자유로운 캠페인 참여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교통안전 문구가 기재된 SNS 포토존을 설치해 아이들이 직접 ‘셀카’ 촬영과 ‘SNS 업로드’를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할 수 있도록 했고, 교통경찰 복장 도달쑤*가 등장하여 아이들과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 깨끗하고 맑은 물에서 사는 수달을 통해 친환경 도시 대구를 홍보하기 위해 개발된 대구 캐릭터 - ‘도’는 도시, ‘달쑤’는 달구벌 수달을 의미 
 
캠페인에 참여한 봉덕초 학부모 대표는 “대구시, 교육청, 경찰청과 시민 등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어린이 통학 안전시설을 확인하고 어린이들과 함께 소통하는 모습이 감명 깊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구 전역에 어린이가 안전한 통학로를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 기관장들은 어린이 교통안전 기관장들이 모인 이번 통학로 캠페인을 계기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 후면단속 카메라 추가 설치와 경찰·지자체 합동 단속을 병행해 불법주정차, 이륜차 인도주행 등 어린이 안전위협요소를 완전히 제거하고 안전펜스, 신호등 같은 교통안전시설물 설치와 보행로 확보로 어린이 통학안전망 구축을 꼼꼼히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함께 약속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광역시,‘지역산업과 대학정책을 잇는 라이즈(RISE) 기업 설명회’개최 (2024-08-30 23:10:12)
코오롱글로벌, 울산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 30일(금) 견본주택 개관, 3일(화) 1순위 청약 접수 (2024-08-29 11:29:59)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1사1촌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17회 ...
대구교통공사, 지역 어르신과 함...
대구소방, 겨울철 화재대응 실전...
계명문화대학교, 전국 전문대학 ...
호산대, 간호학과 ‘미국 간호사...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