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영남대학교영천병원 등 지역 의료기관 13개 기업을 초청하여 재학생과 졸업생 및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HSU 드림 JOB 페스타』 취업박람회를 8월 28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들의 각종 지원제도를 홍보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4개의 부대시설관도 별도로 운영되었다.
이번 'HSU 드림JOB 페스타'에는 약 500여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들이 참여하였으며, 현직자와 만남의 기회를 제공받아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들은 실제 취업 기회를 얻고,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호산대 재학생 이현지 학생은 “한 장소에서 여러 기업의 부스를 방문할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하고 생생한 취업 정보를 얻게 되어 취업진로의 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상훈 센터장은 ‘재학생과 졸업생을 비롯한 지역의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취업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