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9월17일tue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과학대학교 해병대 부사관학군단 창단식 성황리에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9월06일 23시03분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3일 교내 영송홀에서 해병대 부사관학군단(RNTC : Reserve Non-commissioned Officer's Training Corps, 예비 부사관 훈련단) 창단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창단은 학생들의 리더십 함양과 국가사회 발전을 위한 동반성장을 목표로 이뤄졌다.
 
 창단식에는 박지은 대구과학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해병대 김계환 사령관(해병 중장), 김헌 해병대교육훈련단장, 윤상균 해병대주임원사 등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한, 부사관 후보생 11명과 재학생 13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창단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학군단기 수여 ▲창단 경과보고 ▲입단 신고/입단증 수여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해병대가 제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과학대 해병대 부사관학군단은 오헌석 학군단장을 중심으로 훈육요원 5명이 함께하며,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군사교육과 전공학문을 겸비한 정예 해병대 부사관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1학년 2학기부터 2학년 2학기까지 총 3학기 동안 교내 교육과 입영훈련을 통해 군사지식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김계환 해병대사령관은 “대한민국의 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대구과학대에서 해병대 부사관학군단을 창단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후보생들이 훌륭한 리더로 성장해 해병대의 명예와 전통을 계승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조국 수호의 최일선에 서게 될 호국간성(護國干城)을 양성하는 길에 일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대구과학대 해병대 부사관학군단이 국가 안보의 미래를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 양성으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핵심적 역할을 담당할 정예 부사관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대, 국내 최초 영어 전용 한국학 석사과정 복수학위제 운영 (2024-09-06 23:04:01)
계명문화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크라우드펀딩 챌린지’ 2위 수상 (2024-09-06 23:03:05)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대구광역시, 제6기 장애공감 서...
2026 대구세계마스터즈 육상경기...
대구광역시, RISE 체계 통한 지...
계명문화대학교, 직업교육박람회...
계명문화대학교, 천원 한 장으로...
코트디부아르 공무원, 안동시농...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