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9월17일tue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치매친화기업과 함께하는 치매가 안심되는 도시 대구 조성!
▸ 대구광역치매센터-대구광역시 택시협동조합협의회 협약을 통한 상호협력 강화 ▸ 치매를 이해하고 치매환자를 배려하는 치매친화환경 조성 도모
등록날짜 [ 2024년09월06일 23시06분 ]
 
 
대구광역치매센터는 9월 6일(금) 대구광역시 택시협동조합협의회와 치매친화기업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택시업계와 상호협력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일상생활 속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환경 조성을 도모하고자 추진했다. 
 
앞서 8월에는 대구광역시 택시운송사업조합과 협약을 체결해 조합 산하 법인 택시 사업장에 ‘치매친화기업 지정’ 필요성을 안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구광역시 택시협동조합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택시협동조합협의회 소속 사업장 8개소*를 치매친화기업으로 지정하고 종사자(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이해와 치매환자 응대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택시 내부에는 치매안심택시 스티커를 부착하여 이용자가 치매예방사업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홍보도 실시한다.
* 8개소 : 대구택시협동조합, 대기택시협동조합, 미소택시협동조합, 바른협동조합, 운수대통협동조합, 조일교통협동조합, 청구택시협동조합, 한국택시대구협동조합
 
또한, 지역 내 많은 곳을 이동하는 택시의 특성을 활용하여 배회하는 어르신을 발견 시 112신고 또는 가까운 경찰서로 인계토록 하는 등 움직이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해에도 대구마트유통 협동조합과 치매친화기업 업무협약을 맺고 종사자 치매 교육 이수는 물론 조합 소속 마트에서 경증 치매노인 ‘일상생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여 치매에 대해 바로 알고, 치매환자를 배려하는 치매친화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기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촘촘한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소방,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최우수상, 금상 수상 (2024-09-06 23:06:18)
청년리더 역량강화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2024 대구경북 청년아카데미 참여 청년 모집 (2024-09-06 23:05:53)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대구광역시, 제6기 장애공감 서...
2026 대구세계마스터즈 육상경기...
대구광역시, RISE 체계 통한 지...
계명문화대학교, 직업교육박람회...
계명문화대학교, 천원 한 장으로...
코트디부아르 공무원, 안동시농...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