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산대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연계과정’ 기관 선정
등록날짜 [ 2024년09월09일 22시27분 ]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법무부가 지정하는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연계과정’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연계과정은 법무부가 진행하는 이민자 대상 사회통합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이번 대학연계과정은 호산대가 대구ㆍ경북권 대학 중에서 처음으로 선정되어 지역학습관을 설치하고 운영하게 되었다. 호산대는 2012년에 법무부로부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운영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현재까지 12년째 운영하고 있다.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은 한국에 체류하는 외국인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 소양(한국어, 한국문화)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계화시켜 교육함으로써 한국사회에서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사회통합프로그램을 이수한 외국인에게 체류허가 및 영주ㆍ국적 신청 시 가점 부여 또는 귀화시험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국제교류원 김선미 원장은 ‘우리대학은 2024년 2학기부터 외국인 유학생 교양과정 일부 교과목과 사회통합프로그램 3단계 과정을 연계하여,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개설하였고,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연계과정을 신청한 외국인유학생들은 일정 평가기준에 도달하면 학점 취득과 함께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해당 단계까지 인정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학기를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다양한 단계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호산대 김재현 총장은 “우리대학은 12년 동안 지역 이민자들이 한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사회통합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이번에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연계과정 운영기관으로도 선정되어,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유학생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게 되어서 더욱 기쁘다.”라며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산대, 간호학과 인체 기초이해 해부학 실습 프로그램 개최 (2024-09-09 22:28:32)
“캠퍼스에서 힐링하세요”, 영남대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남대 산림자원학과 주관 체험형 숲교육 (2024-09-06 23:04:29)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