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120달구벌콜센터’는 시민들의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9월 14일(토)부터 9월 18일(수)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정상 운영한다.
120달구벌콜센터는 시민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교통정보에서 생활민원뿐 아니라 문화행사까지 알짜정보를 제공한다.
최근 3년간(2020~2023)명절 연휴기간 동안 접수된 상담민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담자료를 갖추고 있으며, 맞춤형 민원응대를 위한 상담원 특별교육 등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 버스 노선, 무료 개방 주차장, 쓰레기 배출 및 수거일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정보는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행사 정보도 제공한다.
연휴 기간 ‘120달구벌콜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휴대전화(지역번호 및 국번없이 120), 문자(053-120), 24시간 상담 가능한 ‘보이는 ARS’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추석 연휴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신속한 생활정보 등을 제공하여 편안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민원 상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