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9월19일thu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광역시, RISE 체계 통한 지역·필수의료 인력 양성 적극 지원
▸ 교육부, 지역·필수의료 위기 극복 위해 RISE 체계에 의대 교육 혁신 포함 ▸ 대구시, RISE 체계 통해 지역 정주형 의료인재 양성 적극 지원
등록날짜 [ 2024년09월13일 23시52분 ]
 
 
 
대구광역시는 교육부 역점 추진 사업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를 통한 지역·필수의료 인력 양성 정책에 부응해 지역 정주형 의료 인재를 키우기 위한 역량을 결집한다. 
* RISE : 대학지원의 행・재정 권한을 지자체에 위임・이양하고 지역 발전과 연계한 전략적 지원으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추진하는 체계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지난 10일(화)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는 ‘의학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투자 방안’ 보도자료에서 RISE 체계를 통한 지역·필수의료 인력 양성 계획을 발표하며 지역 인재의 의대 입학에서부터 지역에서의 교육·수련, 지역 정주 의사로의 성장에 이르는 선순환 체계 확립 모델을 제시했다. 
 
이에 대구시에서는 중앙부처의 의대 교육혁신 정책에 발맞춰 대구시 RISE 기본계획에 관련 과제들을 발굴·추가하고 대학과 병원, 교육청 등과 협력해 세부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비수도권 의대의 지역인재전형 선발 비율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지역인재육성지원 사업과 연계해 지역인재전형 특화모델 개발 등을 지원하겠다는 중앙부처 방안에 따라 지역에서도 우수한 의료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역대학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 의대 지역인재전형 비율:(2024학년도) 50%→(2025학년도) 59.7%→(2026학년도(안)) 61.8%
※ 2025년 대구·경북 5개 의대(경북대, 계명대, 영남대, 대구가톨릭대, 동국대) 지역인재전형 총357명, 60.4%(전체 모집인원 591명)
 
김종찬 대구광역시 대학정책국장은 “우수 의료인력의 수도권 집중과 지역·필수의료 인력의 부족을 타개할 이번 ‘의학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투자 방안’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RISE 체계를 통해 정부가 제시한 의료인재의 선순환 체계가 확립될 수 있도록 대구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6 대구세계마스터즈 육상경기대회를 알려라! (2024-09-13 23:52:53)
코트디부아르 공무원,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방문! (2024-09-13 23:50:43)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대구광역시, 제6기 장애공감 서...
2026 대구세계마스터즈 육상경기...
대구광역시, RISE 체계 통한 지...
계명문화대학교, 직업교육박람회...
계명문화대학교, 천원 한 장으로...
코트디부아르 공무원, 안동시농...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