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광역시, 제6기 장애공감 서포터즈 출범
▸ 9월 13일 제6기 장애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연말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활동 전개
등록날짜 [ 2024년09월13일 23시53분 ]
 
 
 
 대구광역시는 9월 13일(금) 대구시청 동인청사 대강당에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제6기 장애공감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차별과 편견을 넘어 모두가 존중받는 대구’라는 주제로 진행된 발대식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 및 직장인 등 50명이 참여했으며 1부에서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대표선서, ▲장애공감 퍼포먼스, 2부에서 ▲레크리에이션, ▲인권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장애공감 서포터즈의 활동은 아직까지 장애인을 보호해야 할 대상 또는 사회적으로 성공한 장애인을 장애극복의 영웅으로 이슈화하는 인식을 변화시켜 장애가 가진 차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장애를 만들어 내는 사회곳곳의 차별적인 장벽을 해소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대학생 서포터즈 조예빈씨는 “평소 차별과 다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온 것을 드디어 실천할 기회가 생겼다”며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한사람 한사람에게 나의 소신을 알리는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제6기 장애공감 서포터즈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공식 SNS계정(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운영, 영상·카드 뉴스 등 콘텐츠 제작과 대구시 주관 캠페인 등 대외 활동 참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선홍 대구광역시 장애인복지과장은 “공감은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마음의 교류이며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가장 보편적인 가치이다”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추진되는 장애공감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차별이 없는 따뜻한 대구가 될 수 있도록 공감의 온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버스 승강장 환경정비 실시 (2024-09-13 23:53:33)
2026 대구세계마스터즈 육상경기대회를 알려라! (2024-09-13 23:52:53)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