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19일sat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개발공사, 태양광 LED 벽부등 설치 봉사로 포항시 오천읍 일대 야간 생활환경 개선
등록날짜 [ 2024년10월10일 21시42분 ]


 
경상북도개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재혁)가 지난 7일 포항시 오천읍 문덕리 일대 주거시설 밀집지역에 태양광 LED 벽부등 설치 봉사활동을 수행하였다. 경상북도개발공사 이재혁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5명과 오천읍 봉사단 및 읍 관계자 15명 등 총 4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지역구 도의원인 김진엽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도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였다.
 
이날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참여자들은 약 100여개의 벽부등을 설치하였다. 태양광 LED 벽부등은 가로등이 없는 주택가에 설치하여, 낮동안 태양광 에너지를 충전해 어두운 야간에 작동하여 가로등이 없는 마을의 야간 생활환경 개선과 범죄 예방 등 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벽부등 설치가 진행된 오천읍 주민들은 “벽부등 설치로 어두웠던 집앞이 환히 밝혀져 이제 밤길에도 안심이 된다”며 봉사자들을 반갑게 맞아주었다. 
 
LED 벽부등 설치는 경상북도개발공사가 2019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공사는 올해 6월에도 상주시 함창읍 척동1리 마을 일대에서 진행된 “찾아라! 경북행복마을” 행사에 참여하여 친환경 벽부등 설치 봉사를 실시한 바 있다. 
 
김진엽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은 “태양광 벽부등 설치로 포항시 오천읍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매일 동네 한바퀴를 걸으며 지역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주민이 행복한 지역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재혁 사장은 “공사는 주거복지사업 뿐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서도 도민이 안심하고 정주할 수 있는 지역여건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의지를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동시 SNS 기자단,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팸투어 가져 탈춤 축제의 재미와 감동, SNS로 전국에 전파 (2024-10-10 21:44:42)
대구광역시 ,「청소년 디지털성범죄 및 사이버도박 예방 부모 교육⌟ 개최 (2024-10-07 23:10:12)
대구미술관, 제25회 이인성미술...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신천 물...
- 신임 파나마 메트로 청장, 대...
대구광역시, 2024년 저소득주민 ...
대구광역시, ㈜포스코이앤씨, 한...
대구광역시, 연구개발특구 입주...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이반 얀차...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