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모션-㈜베이리스, 자율주행 기술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모션과 ㈜베이리스 업무협약 체결 ▶㈜이모션, ㈜베이리스와 자율주행SW 플랫폼 개발을 위한 MOU 체결
등록날짜 [ 2024년11월04일 21시13분 ]
 
 
 ‘혁신기술이 바꿀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된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에서 ㈜이모션과 ㈜베이리스는 “AUTOSAR Adaptive 기반의 자율주행 SW 플랫폼 기술 개발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회사의 기술적 시너지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혁신을 이루고 효율적인 자율주행 차세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사전 단계로 큰 의미를 지닌다. 
 
  양사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을 공동 목표로 이모션의 자동차 전장 소프트웨어 기술과 베이리스의 자율주행 플랫폼 기술력의 결합을 통해 자율주행 차량의 효율적인 센서 데이터 처리, 경로 계획 및 차량 제어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 할 계획을 밝혔다.
 
이모션의 우희정 연구소장은 "이번 MOU 체결은 자율주행 분야에서 우리의 기술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라며, "차량에서의 E/E 아키텍처를 더 강력하고 유연하게 구현하고, 미래 차량 아키텍처를 위한 최적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베이리스 김상범 상무는 "다양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차량 플랫폼과 소프트웨어를 이모션과 협업함으로써 AUTOSAR Adaptive 기반의 자율주행 SW의 상용화를 조속히 이룰 것으로 기대가 되고, 두 회사의 기술 및 경험을 협업하여 빠르게 변하는 모빌리티 산업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모션은 자동차 전장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자율주행 차량의 주행, 조향, 구동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량의 안전성 및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이번 베이리스와 협업을 통하여 자율주행 차량이 보다 안전하게 자율주행 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향후 신도시에서 필요한 POC(Proof of Concept) 사업을 준비중이며 양사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발전을 위해 관련 분야의 전문 협력 및 인재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와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돼 눈길을 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GFEZ, 美 실리콘밸리 지역 투자유치 IR 나서 (2024-11-05 21:14:19)
‘하늘열차 타고, 오늘부터 1일~’만남 행사 진행 (2024-10-28 23:36:46)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