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7일thu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산대, 경산시민 대상 부모와 함께하는 ‘인체의 신비’ 교실 운영
등록날짜 [ 2024년11월05일 21시14분 ]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지난 10월 12, 13일 양일간에 걸쳐 과학탐구관 가상해부학실습실에서 경산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부모가 함께하는 “인체의 신비”교실 프로그램을 두차례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경산시(시장 조현일)와 호산대·대경대 3개 기관 컨소시엄으로 운영 중인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의 일환이다. 경산시민을 위한 대학자원공유 프로그램으로 호산대가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방사선과 등 보건계열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올해 새롭게 계획·운영한 대학자원공유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경산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아동과 부모 등 약 40명이 참여하였다. ‘우리 몸은 어떻게 생겼을까?’라는 주제로 인체모형을 조립하며 구조와 기능을 학습하였으며, 초음파 진단체험을 통해 복부의 장기를 확인하였다. 또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인 CPR 교육 및 실습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호산대학교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방사선과 교수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참여자들의 건강에 대한 궁금증도 함께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우리 몸의 구조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아이와 함께 CPR을 배울 수 있는 경험이 의미 깊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개최되기를 희망하고, 추후 개최된다면 주변에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호산대 김재현 총장은 “이번 인체의 신비교실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는 하는 계기가 되었길 희망하고,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는 의미를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대학의 우수한 자원을 공유하여 경산시와 우리대학이 함께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와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직업훈련원 MOU체결 (2024-11-05 21:17:04)
계명대, ’2024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 참가 미래모빌리티 성과 알려 (2024-10-28 23:34:24)
대구광역시, 2024 가구주택기초...
대구광역시「전국 재난응급의료 ...
중도입국자녀 등 다문화가족 자...
대구광역시 내년 예산 10.9조 원...
대구과학대학교 대구지역 전문...
계명대, 제1회 달빛동맹 청년 이...
영남대, 지자체·기업과 협력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