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7일thu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제5회 외국인 유학생의 날 개최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11월 1일 대학 수련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제5회 외국인 유학생의 날”을 개최했다.
등록날짜 [ 2024년11월06일 20시47분 ]
 
 
 
국제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한국문화에 대한 친숙함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타대학 유학생 및 지역 정주 외국인까지 참가할 수 있도록 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마이크를 잡아라’와 ‘한국가요대전’ 경연 프로그램이 진행된 가운데 본선에 진출한 18팀이 열띤 경쟁을 펼쳐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창한 한국어 실력과 재치를 뽐내는 ‘마이크를 잡아라’에서는 이노모바 류흐셔나 일코미딘 키지(우즈베키스탄, 본교 한국어학당) 학생이 내가 만난 한국을 주제로 대상을 받았다. ‘한국가요대전’에서는 뛰어난 가창 실력과 댄스를 선보인 틸랑카 프리야다르샤니(스리랑카, 계명대학교 한국어학당) 학생이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계명문화대학교는 모든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열띤 응원을 펼친 관객들에게는 게임과 추첨을 통해 스마트 워치와 에어팟 등 다양한 상품을 나눠줬다.
 
또한 유학생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행사장 내에 한복체험 및 포토존, 인생네컷, 네일아트, 먹거리 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으며, “순간을 담다” 촬영 이벤트를 진행해 학생들의 눈길과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민경 국제처장은 “행사 준비로 힘은 들었지만 우리대학 및 타 대학 외국인 유학생들이 모처럼 한 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하다”며 “힘든 유학 생활이지만 이러한 행사 등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따뜻한 정을 느끼고 자신들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와 대구제3산업단지 관리공단 업무 협약 체결 (2024-11-06 20:47:38)
호산대, 간호학과 제2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2024-11-06 20:46:42)
대구광역시, 2024 가구주택기초...
대구광역시「전국 재난응급의료 ...
중도입국자녀 등 다문화가족 자...
대구광역시 내년 예산 10.9조 원...
대구과학대학교 대구지역 전문...
계명대, 제1회 달빛동맹 청년 이...
영남대, 지자체·기업과 협력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