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0일wed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대경ICT산업협회, 대구경북 행정통합 환영…적극 지지 의사 밝혀
등록날짜 [ 2024년11월20일 10시08분 ]
 
 
 
 18일 약 300여개의 회원사가 소속되어 있는 (사)대경ICT산업협회(협회장 박윤하)는 지역경제와 사회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적극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은 수도권 집중화로 인재들이 수도권으로 쏠리며 양극화가 매우 심하며, 지역의 경제성장은 정체되고 일자리와 인구감소 등 지방은 소멸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통합을 적극 지지한다고 표명했다. 
 
협회 박윤하 회장은 “대구경북특별시 출범은 수도권 집중 현상으로 지역을 떠나는 인재의 발걸음을 돌릴 수 있는 기회로 우수한 인재가 지역에 상주하며 지역기업과 더불어 지역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종태 차기 협회장은 “대구경북특별시에서 별도로 진행하는 재정 부문은 대구경북 ICT기업에 크게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관련 사업과 지원이 확대되길 바란다.”라며 지역 ICT기업의 기대감이 높다며 강조했다. “협회는 대구시와 함께 대구경북통합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대구경북 통합 특별법안에는 기업의 조세를 감면하고, 자금과 기반 시설을 지원하는 등 기업 활동을 제약하는 수많은 규제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특례가 반영되어 있어 지역 기업들의 성장을 뒤받쳐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경ICT산업협회는 대구/경북권 3백여 IT/CT 기업들로 구성된 단체로 정보와 지식, 사업 교류의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지역과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설립된 단체이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계 소·부·장 일류 기업의 꿈을 DGFEZ에서! (2024-11-20 10:09:03)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서대구역 중앙광장 및 공영주차장 개장 (2024-11-19 00:29:28)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