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5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금, 국민연금, 건강보험 생활불편민원을 한자리에서 해결
등록날짜 [ 2018년03월20일 21시46분 ]

- 올해 첫‘찾아가는 시민사랑방’영대병원역에서 18개 분야 민원상담 -
 
  대구시는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공공기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현장에서 생활불편해소와 민원상담은 물론 건강관리 안내도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시민사랑방’ 상담프로그램을 오는 3월 21일 ‘도시철도 1호선 영대병원역’에서 올해 첫 운영일정을 시작한다.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평소 시간적 제약이 있거나 거동이 불편하여 공공기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세금, 법률,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복지, 일자리, 상수도, 전기요금, 금융상담, 알뜰 도서교환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18개 분야의 생활 민원에 대해 현장에서 상담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참여기관은 대구시를 비롯하여 남구청, 대구지방국세청, 대구지방병무청, 금융감독원,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전력공사 등 지역의 16개 공공기관이며,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매월 구․군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순회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9회 4,600여명의 시민들이 현장을 찾아와 민원을 신청하거나 평소 궁금했던 분야에 대해 상담을 하였다. 
 
  - 상담내용을 살펴보면, 시민들은 건강관리(60%)에 가장 관심이 많았고, 뒤를 이어 국민연금(6%), 세금(5%), 공공요금(전기,상수도), 생활법률, 복지, 일자리 순으로 상담을 많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는 시민들의 관심과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올해부터 국민건강보험, 금융상담, 도서교환 등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적극 발굴하여 참여기관을 확대했고, 시민참여가 많은 분야는 상담 인력을 늘리는 등 일상생활에서의 불편 해소를 위한 최선의 도움을 시민들에게 주도록 할 예정이다.
 
  대구시 진광식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시민권익을 보호하고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시책으로 시민들의 호응이 뜨거운 만큼 올 한 해도 시민과의 소통을 넓혀나가는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시민이 보다 더 행복해지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천 하이패스IC 3월 29일 17시 개통 (2018-03-20 21:46:55)
부평역 화성파크드림 3월 23일 오픈 (2018-03-20 21:39:09)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 한...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학생 어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 건강도시 ...
제31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경기...
상습교통 혼잡구간인 달서대로 ...
-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