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09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판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팔공산복숭아작목반,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경진‘최우수상’수상!
▸ 농촌진흥청에서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시범’ 사업 참여 단체를 대상으로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경진 추진 ▸ 대구광역시 팔공산복숭아작목반이 ‘최우수상’ 수상
등록날짜 [ 2020년11월27일 19시58분 ]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솜결)는 농촌진흥청에서 개최한 2020년도 농촌자원사업 분야별 경진의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분야에서 팔공산 복숭아작목반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은 지역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농촌자원 분야 기술보급으로 농가 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한 경진이다. 경진 중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분야는 국비사업인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시범’사업 참여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경진은 농작업 안전 기록관리, 농작업 안전관리 개선실천, 농업인 안전교육운영, 파급효과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한 사업 참여단체를 선정하였다. 
 
대구시는 2020년도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을 추진한 팔공산복숭아작목반이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팔공산복숭아작목반 남문석 사무국장은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시범사업을 통해 작목반 회원들의 농작업 위험성 수준이 38% 감소하였고 안전관리 수준은 73% 향상되었다”고 말하며 “수상까지 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사업을 추진한 이솜결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농작업 안전관리를 통해 농작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여 대구 농업인의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추진한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은 농작업 재해 예방 및 농업인 안전관리 실천향상을 위해 안전관리 교육 및 컨설팅, 안전장비 보급 등의 내용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판례〕대법,“부동산 불법 차명 거래도 실소유자 권리 인정” 판례 유지하기로 (2019-07-30 16:28:26)
삼보모터스㈜와 함께하는 2025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시민 안...
대구광역시 산하 공기업, 지역소...
대구소방안전본부,‘2024 다수사...
“군 복무 중에 미인도를 봤어요...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
계명문화대학교, 달서구 1인 창...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